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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MM 주가분석 가치분석

이번 글에서는 국내 대표 해운기업 중 하나인 HMM의 주가 동향과 향후 전망에 대해 살펴보려 합니다. 이 분석은

단순한 수치 비교에 그치지 않고, 기업의 전반적인 정보와 최근 시장 흐름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이해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HMM 주가분석

 

주기적으로 업계 관련 뉴스나 증권사 리포트 등을 체크하는 습관은 매우 중요합니다. 시장이 어떻게 움직이고

있는지, 정책이나 글로벌 이슈가 HMM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를 꾸준히 확인한다면, 단기적인 주가

등락에 휘둘리지 않고 보다 전략적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HMM 주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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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MM 주가분석

 

HMM의 2025년 4월 17일 현재 종가는 19,270원입니다. 전일 대비 170원 하락한 모습입니다. 시가 총액은

17조9292억 원이며 발행 주식은 총 881,039,496주 입니다. 외국인이 보유한 비중은 9.46%입니다. HMM

기업의 영업이익은 35128억 원을 달성했으며 배당 수익율은 11.34% 입니다.

 

단기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면, 시가 총액과 장중 거래량도 살펴봐야 합니다. HMM의 시가 총액은 17조9292억

원이며 장중 거래량은 675,651주를 기록했습니다. 대주주의 정보는 중요하지 않을 수 있으나 장기적으로는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HMM 주가분석HMM 주가분석HMM 주가분석

 

HMM 가치분석

 

 

 

급등 해운운임과 신규 항로 개설 효과

 

HMM은 국내를 대표하는 종합 해운·물류 전문기업으로, 다양한 형태의 화물을 전문적으로 운송할 수 있는

체계적인 시스템과 글로벌 인프라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일반 컨테이너 화물은 물론, 온도 조절이

필요한 냉동화물, 고하중·비정형 특수화물까지 폭넓은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나아가 원자재, 원유,

플랜트 기자재 등 벌크화물 운송까지 수행하는 등 전방위적인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형 선박부터 초대형 컨테이너선, 원유 수송을 위한 VLCC(Very Large Crude Carrier)까지 다양한 선종으로

구성된 선대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 선박들은 전 세계를 잇는 광범위한 항로망을 기반으로 효율적이고 최적화된

글로벌 운송 솔루션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포트폴리오 덕분에, HMM은 시장 상황에 따른 특정 물류

분야의 변동성에 크게 흔들리지 않고도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한 탄탄한 사업 구조를 갖추고 있다고

평가받습니다.

 

2024년 9월 기준으로 살펴보면, 전년도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연결 기준 매출이 약 34.8% 상승, 영업이익은

무려 363.3% 증가, 당기순이익 또한 308.8% 증가하며 매우 뛰어난 실적 개선을 이뤄냈습니다. 특히 최근

홍해에서의 지정학적 리스크가 확대되며 해운 운임이 크게 상승한 것이 회사 수익성에 긍정적으로 작용

했습니다.

 

여기에 더해 HMM은 전략적으로 신규 노선 서비스를 개설하고, 수익성이 높은 화물 위주로 선적 구조를

조정하는 한편, 고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초대형 선박의 적극 투입을 통해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왔습니다.

그 결과 실적 면에서 뚜렷한 성장세를 기록할 수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HMM 주가분석HMM 주가분석HMM 주가분석

 

HMM 기업개요

 

HMM은 현재 국내를 대표하는 글로벌 해운 기업 중 하나로, 최원혁 대표이사가 이끌고 있으며, 1976년 3월

25일에 설립되었습니다. 이후 꾸준한 성장을 거듭한 끝에, 1995년 10월 5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고,

현재는 전 세계를 무대로 활약 중인 임직원 1,800여 명 규모의 대형 물류 기업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회사의

본사는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108, 파크원 타워1에 위치하고 있으며, 여의도 중심업무지구의

랜드마크 건물에서 국내외 해운 및 물류사업을 총괄하고 있습니다.

 

최근 HMM은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으며 프리마켓(Pre-Market, 오전 8시~8시 50분 거래) 시간대부터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은 단순한 수급의 문제가 아니라, 미국 정부의 정책 변화에 따른

반사이익 기대감이 투자 심리에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미국 무역대표부(USTR)는 최근 중국에서 건조됐거나 중국 선적(국적)의 선박에 대해 미국 항만 입항 시

수수료를 부과하겠다는 방침을 공식화했습니다. 이 조치는 중국 조선 산업을 겨냥한 경제적 압박 조치의

일환으로, 2024년 10월 14일부터 본격 시행될 예정이며, 180일의 유예 기간을 거친 후 수수료가 단계적으로

인상되는 구조입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HMM은 중국산 선박의 비중이 현저히 낮다는 점에서 상대적으로 수혜를 볼 수 있는

기업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실제로 HMM이 현재 운용 중인 총 82척의 컨테이너선 중 중국 조선소에서 제작된

선박은 단 5척에 불과합니다. 그 중에서도 2척은 용선(선박을 일정 기간 빌려 사용하는 형태)으로, 계약 종료

시 반선이 예정되어 있고, 직접 보유하고 있는 나머지 3척 역시 모두 1,700TEU급의 비교적 소형 선박으로

주로 동남아 노선에 투입되고 있어 주요 미주·유럽 항로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구조입니다.